상단여백
HOME 종합
실기교사 양성학과 평가 A등급5개 학과 졸업생 94명 실기교사자격증 취득

우리대학이 실기교사 양성학과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우리대학에 따르면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3월 21일 발표한 ‘2017년 교원양성기관평가 결과’에 따르면 실기교사 양성학과 평가에서 A등급을, 유아교육과 평가에서 B등급을 각각 받았다.

교원양성기관평가는 교육여건과 교육과정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함으로써 예비교원 양성 교육의 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기관의 자기발전 노력을 유도하여 우수교원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전문대학 108개교와 일반대학 9개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에서 C등급과 D등급을 받게 되면 교원양성정원의 30%과 50%를 감축하게 된다.

실기교사 양성학과 평가대상 대학은 전국 34개교로 이중 우리대학을 포함 16개 대학이 A등급을 받았다.

우리대학에서 실기교사를 양성하는 학과는 사회체육과, 미용예술과, 의료미용과, 호텔외식조리전공, 시각디자인전공 등 5개 학과다. 실기교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기본이수교과목을 이수하고 학점도 일정 수준 이상을 받아야한다. 지난 2월 졸업생 중 사회체육과 22명, 미용예술과 29명, 의료미용과 23명, 호텔외식조리전공 9명, 시각디자인전공 11명 등 5개 학과에서 94명이 실기교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미용예술과

시각디자인전공
호텔외식조리전공

충청대신문사  webmaster@ok.ac.kr

<저작권자 © 충청대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대신문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