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물
충북지방기능경기대회 피부미용부문 '금메달'

우리대학 의료미용과 1학년 이은주 학우가 충북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은주 학우는 지난 4월 6일 우리대학 A동 피부미용실습실에서 개최된 2018년도 충북지방기능경기대회 피부미용 부문 경연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은주 학우는 고등학교에 입학하자마자 전국기능대회를 목표로 기능부에 들어가 꾸준히 대회를 준비, 이번에 금메달을 따게 됐다고 했다.

그녀는“목표로 했던 금메달을 따게 돼서 매우 기쁘다”며“전공을 살려 더 노력해 올 가을에 열리는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고 했다.

4월에 열린 지방기능경기대회는 전국 17개시∙도 기능경기위원회에서 개최하였다. 지방대회에서 메달을 딴 선수들은 오는 10월 전라남도 여수에서 열리는 제53회 전국기능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져 있다. 또 입상자들에게는 상장, 메달과 함께 상금도 주어졌다.

기능경기대회 경기직종은 폴리메카닉스, 통신망분배기술, 자동차차체수리, 의상디자인, 헤어디자인, 게임개발, 그래픽디자인 등 50여개 종목이다.

한편 우리대학 의료미용과는 3년제 과정으로 의료분야에 종사할 뷰티 전문가로서 국제적 감각과 더불어 의료와 미용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능과 태도를 함양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지난 2015년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제43회 국제기능올림픽’에서는 의료미용과 김은성 학우가 우리나라 피부미용 분야에서는 최초로 올림픽 은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의료미용과를 졸업한 후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미용사면허(종합미용사), 미용사(피부) 국가기술자격, 미용사(네일) 국가기술자격, 간호조무사 국가자격, HSK(한어수평고시) 3급, 실기교사자격증, 직업능력개발 훈련교사(3급) 자격증,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병원 코디네이터, 아로마 테라피스트, 발관리사, 타이 매뉴얼 테크닉, 두피관리사, 응급처치사 등 다양하다.

김지윤 기자  dark_paradise@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대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