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학과
건축과] 주거공간을 책임지는 건축학도

우리 대학 공학계열에 속해 있는 건축과는 건축분야의 전문 기술인으로서 갖추어야할 건축 설계, 건축 시공, 건축 설비 분야의 체계적인 실습중심 교육을 통하여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전국 전문대학 건축 관련 학과 중에서 최우수등급인 A+로 선정되었으 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에서 주관하는 학과평가에서 우리 대학 건축전공은 가장 높은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하였다. 건축과는 장학금 확보, 교수연구실적, 전공동아리 운영, 수요자 중심형 교육과정 운영, 산학협동분야 등에서 전국 전문대학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충청북도의 전문대학 중에서 유일하게 A+등급을 인정받았다.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교육도 물론 중요하지만 교육환경도 중요하다. 우리 대학 건축과는 최첨단 실습실과 기자재로 대학다운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설계실1, 설계실2, CAD실, 목공제작실, 재료실험실, 자료실험장비실, 환경설비실습실, 모형제작실, 건축의장실, 출력실 등 각종 첨단 실습실을 총 10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기술과 첨단 기술을 만지고 익힐 수 있게 준비되어있다.

단순한 학문과 이론 위주의 수업에서 탈피하여 항상 지역산업체와의 긴밀한 협조와 유대로 프로젝트식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산업체와의 공동협력으로 진행되는 현장실습, 산업체 애로부분을 중심테마로 하는 작품전 등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진다.

체계적이고 섬세한 교육과정, 탄탄한 산학협력으로 건축과 학우들은 여러 공모전에서 당당히 수상하고 있기도 한다. 수많은 수상실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으며, 취업에서도 훨씬 유리한 스펙을 갖출 수 있다.

건축과는 1991년 개설돼 충북 전문대학 건축과 중에서 가장 오래되었다. 20년이 넘는 전통속에서 배출된 수많은 선배들이 곳곳에 활약중이며 든든한 선배들이 재학생들의 멘토역할을 마다하지 않고 취업지원과 사회적응에 막강한 후원자 역할을 하고 있다.

건축은 예술과 기술이 만나는 종합학문으로서 2년 안에 성과를 이루는 것을 어렵다. 그러기에 우리 대학 건축과는 3년제로 운영하여 깊이 있는 실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3년 동안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기초부터 실무기술까지 모두 배울 수 있고 게다가 건축설계부터 시공에 이르기까지 건축의 다양한 분야에 대해 실무역량을 함양할 수 있다.

유윤지 기자  dbdbswl98@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대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윤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