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소식
정보를 가득 담은 소쿠리(SOCURI)

수년간 써왔던 학생종합서비스가 5월 14일 월요일부터 소쿠리(SOCURI)로 바뀌었다. 메인 색을 파란색으로 정하여 시원한 느낌을 전달해주는 소쿠리는 학생종합서비스와는 다르게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준다.

소쿠리는 TOP영역에서 각 단위 시스템으로 이동할 수 있고 알림 영역에는 주요 정보가 요약되어 있다. 그리고 퀵 메뉴 영역에서는 해당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고 리스트/썸네일 뷰에서는 포틀릿이 표시되며 개인화 영역에서는 나만의 포틀릿을 만들 수 있다.

특히 개인화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이 여러 가지이다. 학생종합서비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열람석 자석현황, 휴보강내역, 학사일정, 공지사항, 학교식당메뉴, 도서검색, 상담 및 심리검사 등 전보다 더 다양하고 쉽게 학교의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소쿠리에 접속하여 학생서비스에 들어가면 다양한 학적들을 볼 수 있다. 전에는 과 사무실에 찾아가 TOEIC 등 외국어시험 결과 증명서를 제출해 외국어정보란에 기입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스스로 소쿠리에 들어가 기입할 수 있게 되었다. 시험결과 관련 증빙으로 사진을 첨부할 수도 있고 입력한 외국어정보를 삭제할 수도 있게 되었다.

단 승인된 내용은 삭제 될 수 없으며 신규 삭제한 후 반드시 [저장] 버튼을 클릭해야한다. 휴학신청, 복학신청, 자퇴숙려신청, 전과신청, 재입학신청 등과 사무실에 찾아가 신청해야만 했던 사항들이 이제는 컴퓨터로 신청할 수 있게 되어 학우들의 개인적인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보다 편리하게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학우들이 가장 주목해야 하는 것은 학생서비스에 있는 취업․현장실습 란이다. 취업․현장실습란에서는 구인을 조회할 수 있고 조기 취업 신청서도 작성할 수 있다. 학교와 거리가 있는 곳에서 실습해서 찾아오기 힘들었던 학우들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었다.

또 여기서 달라진 점은 현장실습일지를 작성했어야 했던 예전과 달리 이제는 소쿠리에서 현장실습 주간 보고서 및 현장실습 종합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게 되었다. 주간 보고서 작성 시 주차를 선택할 때 헷갈리지 않게 조심해야하며 작성이 완료되면 [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해야 한다. 모든 작성과 저장이 완료되면 [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주간보고서를 출력할 수 있다.

출결도 이제 모바일로 할 수 있게 되었다. 실시간 출결로 출석체크 하는 시간이 단축되는 시스템인 전자출결은 학생 개인의 출석현황을 조회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해당 시간표 교수님께서 [출석체크 시작] 버튼을 누르면 학생들에게 출석체크 [PUSH] 메시지가 발송된다. 결석 사유 입력란에는 지각 혹은 결석 사유가 발생시 사유를 입력하면 교수님께 입력 내용이 실시간 전달된다.

도서관 모바일 열람증, 전자 학생증발급, 신규 학생종합서비스인 소쿠리(SOCURI) 가 등장하고 나서부터는 학교와 관련된 것들을 모바일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학우들의 생활에 편리함을 주기 위해 학교의 노력이 앞으로도 기대가 된다. 

최희선  gre452@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대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희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