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학과
항공관광과] 예비승무원 페스티벌 개최

항공승무원을 꿈꾸는 전국의 고등학생 70명 가까이가 우리대학에 모여 예비승무원대회를 가졌다.

우리대학 항공관광고(학과장 오선미)는 지난 7월 21일 오전 9시30분부터 대학 문예관과 항공관광 실습실 등에서 승무원을 꿈꾸는 전국의 고등학교 2,3학년이 참가한 가운데 예비승무원 대회인 “The Wings Festival 2018”을 개최했다. 예비승무원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2회째 행사였다.

항공관광과 주관으로 열린 예비승무원대회에는 청주 등 충북에서 6명을 비롯해 경기도 16명, 충남 9명, 경남 8명, 전북 5명 등 전국 각지에서 69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학년별로는 올해 대학에 입학하는 고3 학생이 58명, 고2 학생이 10명이었으며 검정고시 출신자도 한명 참석했다.

참가한 학생들은 오전 9시 30분에 개회식을 가진 뒤 3팀으로 나뉘어 오후 5시 까지 모의면접 멘토링, 헤어 및 메이크업, 유니폼 체험, 기내서비스 실습 등 대학에서 준비한 프로그램 일정을 소화하며 예비 승무원으로서의 자세를 다졌다.

참가 학생들은 항공승무원이라는 꿈을 가졌지만 대학 입학시 면접은 어떻게 할지, 대학에 와서는 무엇을 배우는 지 많이 궁금했었는데 페스티벌을 통해 이러한 궁금증이 많이 해소돼 매우 기쁘다는 반응이었다.

한편 우리대학 항공관광과는 지난해 수시 모집에서 1차 18대 1, 2차 26대 1 등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충청대신문사  webmaster@ok.ac.kr

<저작권자 © 충청대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대신문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