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학과
미용예술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미용예술과

아름다움과 참된 인성을 추구하는 우리 학교 미용예술과는 A동 형설각에 위치해 있다. 미용예술과는 1996년 개설되어 헤어 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 분야의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여 다양한 산업체로 배출하고 있다.

미용예술과는 커트, 펌, 염색, 모발, 두피관리, 헤어스타일링 등의 전문 지식과 인성 교육에 중점을 두어 아름다운 미용 연출가를 양성하고 있다. NCS를 통한 산업 일체형 교육으로 더 합리적이고 규정에 맞는 미용을 배울 수 있으며 국내 국지의 미용 산업체들과 성공한 동문들의 장학금 지원 혜택이 많다.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미용사 종합면허증 (헤어, 메이크업, 네일아트, 피부), 실기교사 자격증, 직업능력개발 훈련교사 3급 자격증, 두피관리사, 메이크업아티스트, 네일 아트, 아로마테라피, 서비스경영 자격증 등이 있다.

미용예술과는 2학년 1학기를 마치고 여름방학에 산업체로 4주간의 현장실습을 나간다. 현장실습처는 학생들의 취업과 관련된 곳으로 배정되다보니 많은 학생들이 현장실습처로 취업을 하기도 한다.

졸업 후에는 미용실(헤어디자이너, 미용매니저), 두피관리실, 병원, 화장품회사(교육강사 및 영업), 메이크업샵, 네일샵, 웨딩업체, 미용관련 개인창업(미용실, 네일샵, 웨딩샵, 두피관리실), 방송국 분장실, 미용학교 교사 등의 취업은 물로 4년제 대학으로의 편입학도 가능하다.

미용은 예전과 달리 각자의 기술을 살려 활용할 수 있는 분야가 더넓어지는 추세인 만큼 미래 발전 가능 직업이라 할 수 있다.

우리대학 미용예술과는 자연과학계열인 만큼 미용 기술에서 사용하는 과학적 원리를 토대로 학생들을 가르치기 때문에 더욱 더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김지윤 기자  dark_paradise@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대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지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