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2022 취업진로 페스티벌 … 학우들 “학기별 차별점이 없다”

'2022 취업진로 페스티벌이' 지난 10월 25일과 26일 이틀간 R동 앞 광장에서 열렸다.

취업페스티벌에는 대학 취업처 주관으로 취업교육전문가 6명과 함께하며 취업상담, 직무성향검사와 VR가상면접, 퍼스널 컬러진단과 타로카드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우리대학 학우들의 취업마인드 제고 및 취업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도왔다.

학기마다 진행되는 행사인 '취업페스티벌' 체험 부스에 대해 학우들 중 일부는 "저번 학기에 열린 취업페스티벌과 차별점이 없는 것 같다"라는 의견이다.

이에 대해 취업처는 "취업상담, 퍼스널 컬러진단, VR가상면접은 '취업페스티벌'의 기본적인 프로그램이라 저번 행사와 동일하지만 이번 행사에선 타로카드나, 직무성향검사, 취업마인드 케어 프로그램 등으로 차별점을 두었다"라고 설명했다.

'취업 페스티벌' 체험 부스를 운영한 뒤에 취업처에서 학우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였는데, 학생들이 MBTI 등 성격유형검사에 관한 내용을 원해서 접목시킬 방법을 탐색 중"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취업처는 올해 우리대학 취업처와 청주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CJ 제일제당' 인턴십을 모집하는 행사를 운영했었는데 개별적으로 학과에 홍보했을 때 보다 참여율이 월등히 높았다. 학생들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내년에도 외부기관과 우리 학생들을 연결하여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영재 기자  yjdy@kakao.com

<저작권자 © 충청대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영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