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학소식
해외자매대학 초청 한국문화체험 연수 실시
 

우리대학이 지난 여름방학에 자매 결연을 맺은 일본, 대만, 중국 등 3개 대학의 학생을 초청, 한국문화체험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초청연수에는 우리대학과 자매결연을 맺은 일본 오카야마상과대학, 대만 조양과기대학, 중국 천진상업대학 등 3개국 6개 대학의 학생과 교사 56명이 지난 8월 16일부터 21일까지 5박6일 일정으로 방문했다.

한국문화체험을 위해 방문한 학생은 일본 4개 대학 28명(오카야마상과대학 9명, 나가사키국제대학 11명, 나가사키단기대학 6명, 아오모리대학 2명)을 비롯해 대만 조양과기대학 21명, 중국 천진상업대학 4명등 53명과 인솔교사 3명이다.

연수단은 8월 17일 오전 오경나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입소식을 갖고 지역 산업체 견학, 문화유적지 탐방 등에 나섰다.

이들은 18일에는 부여를 방문해 궁남지와 백제역사문화재단지를 둘러본 뒤 19일에는 서울투어에 나서 경복궁과 남산, 명동 등을 방문했다.

20일에는 이번 한국문화체험에대한 성과발표회를 가진 뒤 성안길과 수암골 등을 둘러보며 청주 투어에 나섰다. 해외자매대학 학생들은 6일간의 연수를 마치고 8월 21일 출국했다.

한편 우리대학은 지난 2009년부터 매년 대만, 중국, 일본 등의 자매대학 학생들을 초청해 한국문화체험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3개국 5개 대학에서 62명이 참여했다.

유윤지 기자  dbdbswl98@naver.com

<저작권자 © 충청대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윤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